Page is Loading ...
 
동문근황
> 동문근황 > 동문포커스   권한보기
읽기: 전체
쓰기: 관리자
답글: 일반회원
코멘트: 전체
설문조사: 일반회원
첨부 파일: 일반회원
다운로드: 일반회원
 
곽원찬동문 전기문화대상 국무총리표창
(전기문화대상)국무총리표창-곽원찬 청우개발 대표
“지역경제 활성화.국가 전력산업 발전 위해 최선 다할 것”



“제가 맡은 분야에서 주어진 일에 성실하고 철저한 자세로 임했을 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송구스러울 따름입니다. 앞으로도 국가 전력산업과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라는 의미로 알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곽원찬 청우개발 대표<사진>는 2015년 전기문화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1991년 회사를 설립한 이래로 전력의 안정적 공급과 전기 설비의 효율성 증대, 공사원가 절감 등으로 전기공사업계의 발전에 기여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곽 대표는 “공사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공사 계획단계부터 준공처리까지 모든 공정관리를 모니터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화단결, 책임완수, 기술혁신을 목표로 노사가 화합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청우개발은 고객신뢰와 안전신공을 바탕으로 최근 호남고속철도 정읍~광주송정 구간에 신호설비 신설 공사를 맡으며 교통 편리를 위한 신호체계를 구축하는 성과도 올렸다.
미래를 위한 업역 확대도 추진 중이다. 한국전기공사협회에서 주관한 독도 태양광 발전설비 구축사업에도 적극동참하며 총 55kW 규모의 태양광발전설비를 건설하는데 일조하며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으로 도약을 꿈꾸고 있다.
곽 대표는 미래의 꿈나무인 학생들의 교육환경 조성에도 관심이 많다. 모교인 광주공업고등학교 전기과에서 정기적으로 학생을 선발해 기업체 견학과 실험실습을 하는 기회도 제공한다. 학생들의 지식과 경험 공유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이고, 전기공사 기능인력 양성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광주시 교육청에서 오랫동안 정화위원으로 활동한 것이 학교 현장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어요. 견습공으로 채용한 직원을 기초부터 전문기술까지 단계적으로 교육시켜 우수한 숙련공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면 정말 뿌듯합니다.”
곽 대표는 광주전업인장학회에서 활동하며 매년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 정기적으로 주변 지역의 에너지소외계층을 돕는 활동도 소홀히 하지 않는다.
“건실한 경영활동으로 얻은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는 것은 기업의 사회적 의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전력산업의 발전을 위해 맡은 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광주=박경민 기자 (pkm@electimes.com)
최종편집일자 : 2015-05-20 11:01:53
최종작성일자 : 2015-05-15 14:47:15


코멘트
감정표현
이름     비밀번호     보안 코드 Security number
Very Happy Smile Sad Surprised Shocked Confused Cool Laughing Mad Razz Embarassed Crying or Very sad Evil or Very Mad Twisted Evil Rolling Eyes Wink Exclamation Question Idea Arrow Sux Good Very Angry Attention
/ Max 200 bytes   

Who is online
손님 (2),  회원 (0)
게시판 접속자 :
손님(1),  회원(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