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is Loading ...
 
동문근황
> 동문근황 > 동문포커스   권한보기
읽기: 전체
쓰기: 관리자
답글: 일반회원
코멘트: 전체
설문조사: 일반회원
첨부 파일: 일반회원
다운로드: 일반회원
 
최상준 남화토건 부회장, 도서관 기부
최상준 남화토건 부회장 (광주=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최상준(74) 남화토건 부회장이 18일 결식아동돕기로 1억5천만원을 기탁한데 이어 도서관까지 지어 기부채납하기로 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최 부회장은 광주 북구 매곡동 광주공고 인근 학교용지에 공공도서관을 짓기로 했다. 시교육청이 학교용지를 대고 최 부회장이 이곳에 30억원 가량의 사재를 들여 직접 3층 규모의 도서관을 짓기로 했다. 사진 왼쪽 최 부회장, 오른쪽은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광주시교육청>> 2013.3.18 betty@yna.co.kr

결식아동돕기로 1억5천만원 기탁도

(광주=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최상준(74) 남화토건 부회장이 결식아동돕기로 1억5천만원을 기탁한데 이어 도서관까지 지어 기부채납하기로 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18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최상준 남화토건 부회장이 광주 북구 매곡동 광주공고 인근 학교용지에 공공도서관을 짓기로 했다.

시교육청이 학교용지를 대고 최 부회장이 이곳에 30억원 가량의 사재를 들여 직접 3층 규모의 도서관을 짓기로 했다.

도서관 운영은 시교육청이 맡기로 했으며 도서관 건물은 준공 뒤 최 부회장이 시교육청에 기부채납할 예정이다.

서적 수집가로도 잘 알려진 최 부회장은 자신이 평생 모아온 장서를 기증할 곳을 물색했으나 적당한 곳이 없어 직접 도서관을 짓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 부회장은 평소에도 전남자원봉사센터 이사장, 광주·전남 적십자사 회장, 빛고을결식학생 후원재단 이사장 등을 맡으며 이들 단체를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이번 도서관 기부채납 사실도 최 부회장이 이날 시교육청을 찾아 결식아동돕기로 1억5천만원을 기부하면서 알려졌다.

최 부회장은 이번 기부를 계기로 매년 1억원을 결식아동돕기로 내놓을 예정이다.

시교육청의 한 관계자는 "도서관 건립사실이 외부에 알려지는 것을 최 부회장님이 매우 꺼리셔서 지금껏 알려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도서관은 다음달 1일 착공해 연말께 완공될 예정이다.



코멘트
감정표현
이름     비밀번호     보안 코드 Security number
Very Happy Smile Sad Surprised Shocked Confused Cool Laughing Mad Razz Embarassed Crying or Very sad Evil or Very Mad Twisted Evil Rolling Eyes Wink Exclamation Question Idea Arrow Sux Good Very Angry Attention
/ Max 200 bytes   

Who is online
손님 (2),  회원 (0)
게시판 접속자 :
손님(1),  회원(0)